• 최종편집 2024-04-19(금)
 
사진기본크기-세로.gif▲ 탤런트 정준호는 ‘사랑의 의약품 나눔 홍보대사’로 무의탁 어르신, 중증장애인, 외국인 근로자 등 사회적, 경제적 건강관리 취약 계층에 대한 무상 의약품 지원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현대건강신문] 영화배우 겸 탤런트 정준호가 사랑의 의약품 나눔 운동을 펼친다. 

대한약사회는 정준호를 ‘사랑의 의약품 나눔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무의탁 어르신, 중증장애인, 외국인 근로자 등 사회적, 경제적 건강관리 취약 계층에 대한 무상 의약품 지원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사랑의 의약품 나눔 홍보대사 정준호는 제약업체들의 적극적인 의약품 기부 참여를 독려하고 지역 약사들과 함께 건강관리 취약 계층들에 대한 의약품 지원 활동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사랑의 의약품 나눔 활동은 대한약사회 소속 전국 7만5천여 약사들이 지자체와 사회복지단체, 의료기관 등과의 긴밀한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각 지역 별 건강관리 취약 계층들을 대상으로 필요한 의약품들을 지원하는 민간 차원의 국민 건강 증진 사업이다.

조찬휘 대한약사회장은 "사랑의 의약품 나눔 활동은 제약 업체 및 관련 기관들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많은 시간과 노력 봉사가 필요한 일"이라면서, "사랑과 나눔, 봉사 활동의 스타 전도사 정준호씨가 소중한 시간을 쪼개 함께하는 만큼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찬휘 회장과 정준호 홍보대사는 이날 임영식 사랑의 의약품나눔본부장 등 약사회 관계자들과 영양제를 서울 관악소방서에게 전달하기 위한 포장 작업 등을 함께 하면서 향후 구체적인 활동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토] 약사 가운 입은 탤런트 정준호, 의약품 나눔 운동 펼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