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간호협회 주최로 대전 을지대병원서 열려

[현대건강신문] 대한간호협회가 지난 22일 대전 을지대병원 대강당에서 개최한 ‘널스라이프와 함께하는 2014 간호대학생 진로설명회’에는 전국에서 졸업을 앞둔 500여명의 간호대학생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이날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진로설명회에서는 성공 취업을 위한 입사서류 작성 및 면접요령과 간호사의 진로 및 미래상, 병원이 원하는 간호사, 간호현장 커뮤니케이션 기법에 관한 특강이 진행됐다. 

특히 미래의 간호사인 간호대학생들에게 간호사로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진로정보를 제공돼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옥수 대한간호협회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건강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병원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간호사에 대한 필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취업이 인생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일인 만큼 적성에 맞는 진로를 모색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정인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부장이 ‘간호사의 진로 및 미래상’ △이용규 대한간호협회 복지위원장(현 고려대 구로병원 간호부장)이 ‘병원이 원하는 간호사’ △오미숙 고려대 구로병원 호흡기내과 수간호사가 ‘간호현장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취업포털 커리어 전문강사가 참여해 성공 취업을 위한 입사서류 작성 및 면접 요령에 대해 설명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간호대학생 진로설명회에 대거 참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