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사진기본크기1.gif▲ 대한간호협회 김옥수 회장(왼쪽)이 지난 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세월호 유가족돕기 성금 9천여만원을 전달했다.

 
 
[현대건강신문] 대한간호협회는 ‘세월호 유가족돕기 모금캠페인’을 전개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9천여만원을 지난 2일 전달했다.
모금액은 전액 세월호 유가족돕기에 쓰이게 된다.
 
대한간호협회는 세월호 침몰사고와 관련하여 실종자 수색이 장기화되고 이로 인한 피해 규모 확대됨에 따라 사고의 아픔을 함께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6월 10일까지 성금 모금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모금운동에는 대한간호협회 중앙회와 15개 시도간호사회와 6개 산하단체, 63개 기관 및 단체, 683명의 전국 회원 및 간호대학 학생들이 참여해 정성을 모았다.
 
이번 모금운동과 관련 김옥수 대한간호협회장은 “간호사들을 대표해 깊은 위로의 말을 전한다”면서 “세월호 유가족들이 힘과 용기를 내 하루 빨리 아픔을 딛고 일어날 수 있도록 간호사들이 한마음으로 응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한간호협회는 이번 성금모금 이외에도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사고 피해자 및 피해가족에 대한 심리지원을 위해 정신간호사회와 정신간호학회 등과 공동으로 자원봉사인력풀을 구축하고 4월 23일부터 5월 31일까지 ‘경기도안산시통합재난심리지원단’과 함께 △고대안산병원 로비 △고대안산병원장례식장 2층 △안산 고잔1동주민센터 내에 부스를 설치하고 재난심리상담을 진행한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간호협회, 세월호 유가족 성금 9천만원 모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