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사진기본크기1.gif▲ 한국얀센 나눔펀드 활동으로 스롤라인 김치만들기 행사 장면.

 
 
[현대건강신문] 한국얀센이 지난해 7월 창립 30주년을 맞아 새로 선포한 비전, ‘혁신’과 ‘책임’을 지난 1년간 어떻게 실현해왔는지에 대한 사례를 공개했다.
 
회사에서 조성한 플랫폼형 사회공헌기금 ‘나눔펀드’를 통해 전국 지역별 사회공헌활동이 활발해졌으며, 비전 실천을 장려하는 ‘이립컵’ 대회에는 수십 건의 혁신 사례가 접수됐다.
 
한국얀센은 지난해 새 비전을 선포하면서 직원들의 자발적인 ‘지역사회 돌봄’을 장려하기 위해 ‘나눔 펀드’를 조성했다.
 
전국 각지의 직원들이 자신이 속한 지역사회에서 할 수 있는 사회참여활동을 찾아 기획하고 기금을 신청하면, 심사 후 ‘나눔펀드’에서 활동비가 지원되도록 한 것이다. 필요 시에는 지역사회 기관이나 단체와도 연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메디컬 및 영업부 직원들은 정신장애인 직업재활 시설인 '스롤라인'의 도시락 홍보와 마케팅을 돕는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시설에서 김치 만드는 일을 돕는 한편 SNS 마케팅을 시작, 스롤라인 페이스북 페이지에 도시락 사진과 주문 정보를 포스팅하는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인천지역 영업부는 근교 복지시설의 뇌성마비 장애인들과 함께 임가공 작업활동을 벌이며 그들의 사회자립에 힘을 보태고 있다. ▲재정부 직원들은 형편이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며 재정과 장례를 지원하기로 결연했다. 이 밖에도 10여 개 다양한 유형의 사회공헌 활동 기획안이 ‘나눔펀드’에 접수되어 심사 중에 있다.
 
한국얀센 김옥연 대표이사는 “전 직원의 뜻을 모아 새로운 비전을 세운 만큼, 직원들이 일상에서 혁신과 책임을 실천하도록 돕는 기업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며 “한국얀센은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과 그 책임에 기반한 혁신적 의약품을 공급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이를 통해 공중보건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얀센, 비전 선포 1년...활발한 사회공헌 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