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사진기본크기1.gif▲ 동대문구는 서울시로부터 5억원을 지원 받아 배봉산공원 자락에 자연친화형 유아숲체험장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현대건강신문] 동대문구는 서울시로부터 5억원을 지원 받아 배봉산공원 자락에 자연친화형 유아숲체험장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약 7개월간의 공사를 거쳐 1일 개장한 배봉산공원 유아숲체험장은 아이들이 숲과 자연을 오감으로 즐기고 사계절의 변화를 직접 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생태체험공간으로, 아이들의 정서발달과 건강증진을 위한 새로운 개념의 친환경 놀이터다.
 
유아숲체험장에서는 △숲속놀이터, 나무위의 집에서 자유롭게 뛰어노는 활동누리 △통나무오르기, 로프건너기 등의 놀이를 통해 모험심을 키우는 모험누리 △하늘을 보고 경치를 감상하며 바람을 느끼는 전망누리 등 총 6개의 다양한 테마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구는 다양한 놀이시설과 함께 아이들이 야외체험활동을 하다가 잠시 쉴 수 있도록 나무위의 집, 원두막 등의 휴게시설을 설치했다.
 
또한 아이들이 꽃과 열매를 사시사철 볼 수 있도록 산딸나무ㆍ 살구나무ㆍ앵도나무 등 5,500여 그루의 나무와 작약ㆍ무늬둥글레 등 3,600여본의 초화류를 심었다.
 
구는 배봉산공원 유아숲체험장을 정기체험형과 자유체험형으로 나눠 운영할 계획이다.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정기체험형은 숲체험보조교사의 도움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하고, 주말에는 어린이를 동반하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용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동대문구 공원녹지과로 전화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02)2127-4775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배봉산공원 유아숲체험장 1일 개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