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삼성서울병원은 오는 24일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췌담도암센터 특강 - 췌장암의 조기발견 및 수술적 치료'를 주제로 건강교실을 개최한다. 서울 강남구 일원동에 위치한 삼성서울병원.

[현대건강신문] 삼성서울병원은 오는 24일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췌담도암센터 특강 - 췌장암의 조기발견 및 수술적 치료'를 주제로 건강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건강교실은 삼성서울병원 췌담도암센터 최동욱 교수, 이광혁 교수가 참여해 췌장암의 조기 발견과 수술적 치료를 중심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췌장암은 췌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종류의 암을 통칭해서 췌장암이라 하지만, 흔히 췌장에서 발생하는 암 중 90%를 차지하는 췌관에서 발생한 선암을 말한다.

현대 의학의 발달로 많은 다른 종류의 암에 대한 진단 및 치료가 개선됐고 이로 인해 생존율이 향상됐지만 췌장암은 여전히 치명적인 암으로 남아 있다.

수술 및 수술 후 환자 관리의 발전, 각종 신약의 개발, 관계된 임상 각 과의 유기적인 협력적 진료 등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진단 후 1년 생존 가능성이 23%이고 5년생존 가능성이 5%밖에 되지 않는다.

췌장암을 극복하기 위해 많은 유전적 및 분자 생물학적 연구를 통해 췌장암의 예방 방법, 조기 진단 방법 및 수술 전 병기의 판정, 적절한 수술법, 새로운 항암제 및 방사선 치료법이 개선되고 있다. (02)3410-3040, 3069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췌장암의 조기발견과 치료 (건강강좌) - 24일 오후 2시 - 삼성서울병원 지하 1층 대강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