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한국애보트는 12일 한국애보트 본사에서 직원 자녀 및 가족을 대상으로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를 열었다고 밝혔다.

▲ ‘애보트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한 한국애보트의 기업 문화 캠페인, 가족친화 프로그램이자 애보트의 글로벌 기업시민 정책 일환의 가족 과학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한국애보트는 12일 한국애보트 본사에서 직원 자녀 및 가족을 대상으로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Family Science Day)’를 열었다고 밝혔다.

‘애보트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한 한국애보트의 기업 문화 캠페인, 가족친화 프로그램이자 애보트의 글로벌 기업시민 정책 일환의 가족 과학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애보트는 자사 자선재단인 애보트 펀드와 함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과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고안된 혁신적 과학 교육 프로그램인 ‘애보트 패밀리 사이언스’ 프로그램을 국내에 도입해 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

애보트 직원 봉사자들이 이끄는 애보트 사이언스 프로그램은 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진행하는 실험 활동에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해 손으로 만지며 직접 체험해 보며 과학과 혁신을 배울 수 있도록 한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관찰과 문제해결, 팀워크를 통한 기본적인 과학 역량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평생 과학을 학습하는 어린이들의 자신감을 고취하고, 우리 일상 생활에 과학이 얼마나 가까이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도 이 프로그램의 중요한 목표다.

올해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행사에는 직원 자원 봉사자들과 과학을 사랑하는 초등교사들의 모임인 늘빛초등과학연구회가 함께 한 가운데 한국애보트 임직원 30여가족 100여 명이 △사이언스 오프너 △도전! 293 △구두솔 진동카 등 기존의 수업과는 다른 과학 실험 활동에 참여했다.

한국애보트 유홍기 사장은 “직원과 가족을 포함한 지역 사회 기여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올해로 두번째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애보트는 기업가치 중 하나인 존중을 실천하며 직원들이 잠재력과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애보트, 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