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서현숙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지난 4년의 의료원장 재임 기간에 이대동대문병원과 이대목동병원의 성공적 통합, JCI 인증 획득으로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했다.

이대목동병원장에 김광호 센터장 임명

[현대건강신문=김형준 기자] 이화여대는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으로 서현숙 의료원장(방사선종양학과)을 1일 부로 유임시키고 이대목동병원장에는 김광호 위암•대장암협진센터장(외과)을 임명했다.

이번 연임으로 3번째 의료원장 임기를 시작하는 서현숙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지난 4년의 의료원장 재임 기간에 이대동대문병원과 이대목동병원의 성공적 통합, JCI(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 인증 획득으로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했다.
 

▲ 신임 김광호 이대목동병원장.

유임된 서현숙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경기여고, 이화의대를 졸업하고 메모리알 슬로안 케터링 암센터 방사선 종양학과 전공의 및 전임의를 지내고 인제의대 서울백병원 교수를 거쳐 1999년부터 이화의대 교수로 재직 중 2005년 이대목동병원장을 역임했다.

또한 2009년에는 전국 사립대의료원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돼 한국 의료계의 발전과 학술 진흥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대장암과 대장 질환에서 국내 최고의 전문의로 정평이 나 있는 신임 김광호 이대목동병원장은 중동고, 고려대 의대를 졸업하고 영국 세인트 마크 병원에서 연수, 미국 NYPH 병원에서 임상 전임의를 지냈으며, 이대목동병원에서 위암•대장암협진센터장, 진료협력센터장 등 핵심 요직을 거치며 임상 및 수술 능력과 경영관리 능력을 인정받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현숙 이대의료원 원장 연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