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박병석 의원 "매년 노인소비자 상담 급증"

매년 노인소비자 상담이 급증하고 있어 피해 예방을 위한 방안을 크게 강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국회 정무위 박병석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노인소비자의 피해 상담건수가 2007년 4010건, 2008년 5,707건, 2009년 6,206건으로 2010년 8월말까지 9,380건으로 가파르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상담 이후 피해구제 현황도 2007년 956건, 2008년 1,034건, 2009년 1,511건, 2010년 8월말까지 773건으로 증가하고 있다.
박 의원은 "피해를 입은 노인소비자들이 피해구제 신청을 하는데 소극적이고 청약철회 기간을 놓치는 등 대부분의 노인 소비자들이 피해 보상을 받지못하고 있다"며 "노인들을 위해 청약철회 방해시 청약철회 기간의 연장과 같은 취약소비자의 보호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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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은 '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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