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삼성장례식장 '아름다운 작별' 어플리케이션 개발

삼성서울병원이 일반인 대상 스마트폰용 ‘아름다운 작별-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11월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작별-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앱은 장례식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현재 고인 및 빈소 검색이 가능하며, 문상시 옷차림, 헌화 방법 등 기본예절은 물론, 발인운구하관 등의 장례절차까지 상세한 내용을 담고 있다.

초기화면은 ▲장례예절 ▲장례절차 ▲나의 일정 ▲자주하는 질문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으로 나눠져 있다.

▲장례예절은 문상시 종교별 예법과 문상하는 방법, 문상시점, 제사의 종류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장례절차는 3일장을 기준으로 해 장례 일자별 진행되는 사항을 소개하고 있다. 예를 들어 3일차에는 발인, 영결식, 운구, 하관, 성분 및 봉분, 반우제에 대한 정보가 들어있다.

▲나의 일정은 상주의 입장에서 일자별로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 고인의 사망일시와 장례일정을 등록하면 날짜별로 진행해야 하는 사항을 소개해주고 상주 입장에서 일정 등록과 그날그날 해야 하는 중요사항을 메모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사망신고 등 장례에 대한 사항과 장례식장 서비스 등 주로 궁금해 하는 질문들을 모아 Q&A 코너를 별도로 만들어 장례에 대한 이해를 높이도록 하고 있다.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코너에 접속하면 장례식장 빈소현황과 사이버 문상 남기기 및 시설정보, 전화번호 안내 등이 들어있어 고인과 빈소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아름다운 작별-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앱은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서비스 되며, ‘마켓’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박길성 운영실장은 “장례식장 어플리케이션은 손쉽게 고인정보와 장례 예절을 알 수 있으며, 상주들도 당황하지 않고 장례절차를 빠짐없이 준비할 수 있는 도우미 역할을 충실히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스마트폰서 문상 예절 살펴본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