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5(월)
 
최고의 설 선물, 한우세트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현대건강신문 채수정 기자] 특별한 날이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메뉴가 있다. 바로 한우. 비싼 가격 때문에 자주 먹지는 못하지만 한국인이면 누구나 사랑하는 메뉴가 한우다. 생각만해도 힘이 불끈불끈 솟을 것 같은 맛있는 한우를 좀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명절 최고의 선물로 손꼽히는 한우세트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SBS 생방송투데이, 건강밥상 ‘한우는 맛있다’편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한우를 구입할 수 있는 ‘기천한우’가 소개됐다.
 
전국적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기천한우는 전국의 목장이나 농가에서 기른 한우만 직접 골라 도축장을 거쳐 바로 소비자에게 판매망을 갖춘 도축직판장이다. 이 때문에 좀 더 싼 가격에 한우를 맛 볼 수 있다는 것.
 
하지만, 기천한우에서 매일 고기를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농장에서 가져와 직접 도축을 하기 때문에 화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주일에 이 삼일만 영업을 한다.
 
특히 소 한 마리를 통째로 들여와 직접 손질해 판매하기 때문에 토종 한우를 일반 삼겹살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기천한우에서는 한우 꽃등심 600g 가격이 2만5000원으로 한우 불고기용은 600g에 12000원이다.
 
한편, 이번 방송에서는 한우로 집에서 좀 더 특별하게 먹는 방법도 소개됐다. 먼저 소개된 메뉴는 채끝등심한우떡말이, 핏물을 뺀 채끝등심에 떡을 말아 구우면 된다. 또 유자드레싱 차돌박이 샐러드도 특별한 맛을 자랑한다. 차돌박이를 구워 각종 채소와 섞어 유자드레싱을 부으면 끝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방송투데이, 한우 도축직판장 ‘기찬한우’ 소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