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가 21일부터 22일까지 서울 그랜드 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양일간 개최되는 ’2011 전국영양사학술대회’에 참가해 아몬드의 풍부한 영양을 전하고, 전문 영양사를 위한 영양 만점의 아몬드 식단을 선보인다.

▲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는 매년 전국 5천여명의 영양사, 영양학자 및 관계자가 참석하는 학술대회에 참가, 아몬드의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국민 건강을 위한 아몬드 영양 레시피를 제공하는 등 아몬드의 식생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참가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가 21일부터 22일까지 서울 그랜드 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양일간 개최되는 ’전국영양사학술대회’에 참가해 아몬드의 풍부한 영양을 전하고, 전문 영양사를 위한 영양 만점의 아몬드 식단을 선보인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는 매년 전국 5천여명의 영양사, 영양학자 및 관계자가 참석하는 학술대회에 참가, 아몬드의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국민 건강을 위한 아몬드 영양 레시피를 제공하는 등 아몬드의 식생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올해는 그간 유지류로 분류되던 아몬드를 포함한 견과류가 지난 2010년, 영양학적 가치를 인정받아 한국영양협회의 식품구성자전거에서 단백질류로 재편성된 것을 널리 알리고자 ‘식품 구성자전거에서 아몬드 위치 맞추기’, ‘닭가슴살 등 대표 단백질 식품과 아몬드의 단백질량 비교 체험’ 등의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가 캘리포니아 협회 부스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유명 푸드스타일리스트인 김현학 푸드스타일리스트를 초청, 학교 및 기업 등 전문 영양사들을 위해 부식과 디저트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아몬드 고구마 볶음’, ‘ 아몬드 초코 컵케익’ 등의 요리를 현장에서 시연할 계획이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부스에 방문하는 참가자들에게는 ‘건강을 위한 간편한 선택, 하루 한 줌 아몬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몬드 및 휴대용 ‘아몬드 틴’이 무료로 제공된다.

김현숙 숙명여대 교수는 “아몬드는 필요한 영양소를 제때 섭취하기 어려운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최고의 영양 간식”이라며, “쉽게 지치는 여름, 아몬드를 활용한 영양 만점의 식단 구성으로 건강을 지키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영양사협회 주최와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청 후원으로 개최되는 ‘2011 전국영양사학술대회’는 '영양ㆍ식생활의 멘토, 영양사'란 주제로 개최되며, 전국 산업체, 학교, 병원, 보건소, 사회복지시설의 영양사, 영양학자 및 관계자 5천여명이 참석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백질 풍부한 아몬드로 영양 만점 식단 만드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