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타다라필, 이카린, 시부트라민 등 식품 사용 부적합 성분 함유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서 성기능 개선 등의 효과를 표방하며 판매 중인 건강식품들에서 식품에서 사용할 수 없는 위해성분들이 검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서 판매 중인 42개 제품을 수거·검사한 결과, 8개 제품에서 이카린 등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위해성분이 검출되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접속 차단요청 하였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위해성분이 검출된 제품은 성기능 개선 표방 4개 제품, 다이어트 효과 표방 4개 제품이다.
 
성기능 개선과 근육강화를 표방한 CASANOVA, CASANAVA PLUS, Virmax for her, Naturomax 제품에서는 발기부전치료 성분인 이카린 0.18∼0.20mg, 실데나필 13.05~15.20mg, 타다라필 30.43~50.05mg 검출 되었다. 
 
또한, 다이어트 효과를 표방한 오리엔탈 슬립(Oriental Slim), EZ Slimdia Max,  Dexyfen, Grenade Thermo Detonator 제품은 동물용 의약품으로 사용되는 성분인 시부트라민 32.26~34.58mg, 요힘빈이 1.17~2.53mg 검출되었다.
 
이번에 검출된 의약품 성분은 의사 처방없이 섭취하는 경우에는 고혈압, 뇌졸중, 수면장애, 변비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식약처는 해외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식품은 정식 수입신고 절차를 거치지 않아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은데다 이처럼 위해물질이 함유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구매를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참고로, 금년 한 해 동안 총 121개 해외인터넷 사이트 판매 제품을 수거․검사한 결과 33개 제품(27%)에서 타다라필 등 위해성분이 검출되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외 사이트 판매 건강식품 8종 위해성분 검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