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그린 스타 캠페인 포스터.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그린 스타 캠페인’진행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대한당뇨병학회와 함께 인슐린 치료에 대한 인식 증진 및 환경보호를 위한 ‘그린 스타 캠페인’을 오는 7월부터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그린 스타 캠페인’은 사용한 인슐린 펜을 병의원에서 수거하는 행사를 통해 당뇨병 환자들에게 올바른 인슐린 치료법과 인슐린 펜 사용법을 교육하고, 주사바늘, 인슐린 펜 등 의료기기의 올바른 분리수거를 통한 환경보호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110여 곳의 병의원에 비치된 인슐린 펜 전용 수거함을 통해 다 사용한 인슐린 펜을 수거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펜 수거에 참여한 환자들에게 올바른 인슐린 치료에 대한 정보 및 인슐린 펜 사용법에 대한 교육자료와 교육용 주사바늘을 전달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오는 7월 11일부터 9월 10일까지 2달 간 진행되며 캠페인에 참여하는 병의원 리스트 및 세부 일정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홈페이지(www.sanofi-aventis.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수거된 인슐린 펜은 정크아트(Junk Art) 예술가를 통해 당뇨병 극복의 희망메시지를 담은 재활용 예술작품으로 재탄생 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올바른 의료폐기물 관리를 통한 환경 보호의 메시지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당뇨병학회 홍보이사 김성래 교수는 “인슐린 치료는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 및 합병증 예방 효과가 뛰어난 치료법으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한 환자 개개인에 맞는 치료 계획 수립 및 환자 스스로 올바른 인슐린 투여법을 익혀 적극적으로 치료에 동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린 스타 캠페인을 통해 많은 당뇨병 환자들이 인슐린 치료와 올바른 인슐린 펜 사용방법에 대한 인식증진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장 마리 아르노 사장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당뇨인을 위한 2030 캠프, 행복혈당 만들기 캠페인, 초록산타 캠페인 등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당뇨병 환자들의 올바른 혈당관리와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그린 스타 캠페인을 통해 인슐린펜의 정확한 사용방법을 알려 당뇨병 환자들의 효과적인 치료를 돕고 인슐린 펜의 올바른 분리수거를 통한 환경보호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뇨병 치료하며 환경보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