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심사평가원은 금연클리닉의 개설에 앞서 13일 본원 1층 교육장소에서 금연신청자를 대상으로 ‘금연선포식’을 갖고, 금연에 대한 특강을 개최하였다.

13일 금연선포식 개최, 금연교육 실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건강한 일터 만들기’의 지속적 전개를 위해 금연프로그램을 13일부터 개설․운영한다.

심사평가원은 금연클리닉의 개설에 앞서 13일 본원 1층 교육장소에서 금연신청자를 대상으로 ‘금연선포식’을 갖고, 금연에 대한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날 강윤구 원장은 “건강증진의 필요성 등으로 금연에 대한 인식이 사회적으로 확산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금연을 통한 직원들의 건강증진과 건전하고 깨끗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금연프로그램에 동참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 원장은 “오랜 공직생활에서 흡연이 생활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했지만, 어느 날 갑자기 금연을 하게 되었다”며, “금연은 간단하면서도 어렵다. 무엇보다도 금연에 대한 강박관념에서 벗어나야 하며, 의연하게 금연하는 자세와 마음가짐을 가져야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심사평가원 금연프로그램에 협력한 서초구 보건소 금연사업담당 주무관이 금연상담사 2명과 함께 참석하여 직접 일산화탄소 측정과 함께 금연상담을 하였다. 금연상담은 4주간 서초구보건소에서 직접 방문하여 운영하며 보건복지부 ‘금연콜센타’와 연계하여 맞춤식 개인별 금연상담을 지원한다.

금연프로그램은 △흡연의 유해성과 담배의 중독성, 금단증상 극복 등 전문상담 △1대 1맞춤형 금연상담 △흡연유해가스 측정 △신체기초검사(혈압, 복부둘레) 등 니코틴 의존도를 종합평가해 본인에게 맞는 금연보조제를 무료로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금연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금연성공자에 대하여 연말에 금연성공수료증과 함께 금연성공자 포상을 실시할 예정이며, 금연홍보를 연중 지속 전개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심사평가원 ‘금연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