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사진기본크기1.gif▲ <현대건강>은 웹 매거진을 담당하는 건보공단 건강관리실 고미숙 차장을 만나 건강관리를 위해 웹 매거진과 건강인(iN)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들어봤다.

건강보험공단 웹 매거진 담당 고미숙 차장 인터뷰
 
[현대건강신문] "건강보험공단에서 매달 한번씩 메일링하는 '웹 매거진'을 보면서 건강을 설계하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에서 매달 4백만 건강인(iN) 회원들에게 메일로 보내는 '웹 매거진'이 질병 중심에서 예방 중심으로 편집 전환을 선언했다.
 
<현대건강>은 웹 매거진을 담당하는 건보공단 건강관리실 고미숙 차장을 만나 건강관리를 위해 웹 매거진과 건강인(iN)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들어봤다.
 
- '웹 매거진'의 편집을 예방 중심으로 바꿨다...
 
"예전에는 웹 매거진에서 질병, 전문가 칼럼을 중심으로 다뤘는데 일반인들에게 어려운 부분이 있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읽기 편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금연, 건강검진 등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월별로 소개할 예정이다. 내년 5월까지 월별 특성에 맞춰 주제를 정해 놓았다.
금연의 날이 있는 5월은 금연, 비만의 날이 있는 달에는 비만으로 주제를 정하는 식으로,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면서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은 주제를 선정해 실을 예정이다"
 
'웹진 매거진'의 주요 메뉴는 △테마건강정보 △건강칼럼 △유명인 등의 건강실천사례를 살펴보는 나도 건강인(人) △건강뉴스 등으로 구성된다.
 
- 건강관리를 위해 '웹 매거진'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려면...
 
"예방 중심으로 웹 매거진이 재편된 5월 '금연'을 주제로 정하고 집에서 아버지가 금연 과정을 가족들이 돕는 내용을 집중적으로 살펴봤다. 그리고 금연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매거진에 담았다.
 
앞으로도 비만, 절주 등 건강에 영향을 주는 주제를 다루며 질병으로 발전하는 것을 방지하는 건강습관을 체계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건보공단 건강관리실에서 진행하는 걷기대회, 대사증후군 예방 사업, 만성질환사업과 매거진을 연계하는 것도 진행할 생각이다"
 
건보공단은 웹 매거진을 통해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다양한 뉴스를 제공하고 평생맞춤건강서비스를 위한 건보공단의 사업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 건보공단에서 운영하는 건강인(iN)과 웹 매거진을 연계해 건강관리 하려면...
 
"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자료가 들어있는 건강인에 로그인하면 10년치 검진 결과를 볼 수 있다. 그래프로도 볼 수 있는 이 자료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다"
 
'매거진'은 2007년부터 운동, 영양 등에 대한 전문가 칼럼과 건강뉴스 등을 내용으로 매고월 홈페이지 회원 약 4백만명에게 발송되고 있으며 건강정보사이트(http://hi.nhis.or.kr)의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보공단 웹 매거진 보며 건강 설계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