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의료민영화저지와 무상의료실현을 위한 운동본부는 3일 여의도 새누리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대통령과 새누리당이 진주의료원 폐업 철회에 즉각 나서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무상의료본부 "새누리당 ‘진주의료원 폐업 철회’에 즉각 나서야"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의료민영화저지와 무상의료실현을 위한 운동본부(이하 운동본부)는 3일 여의도 새누리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대통령과 새누리당이 진주의료원 폐업 철회에 즉각 나서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운동본부는 “새누리당 홍준표 도지사가 지난 2월 26일 급작스럽게 진주의료원 폐업 결정을 발표한 이후 2백여명의 입원 환자들이 대책 없이 퇴원을 강요받고 불안한 투병생활을 이어가고 있고, 의사들도 계약해지를 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진주의료원은 연간 20만여만 명의 지역 주민들과 차상위계층 환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부경남지역의 대표적인 지역거점공공병원이다.

이번 기자회견에서 유지현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도조합 위원장은 “새누리당 홍준표 도지사는 공공성이 아닌 상업적 이유로 폐업을 강행하려 하고 있다”며 “특히 보건복지부에서조차 경상남도에 공문을 보내 진주의료원 폐업에 대한 우려를 표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누리당 당대표까지 역임한 홍준표 도지사가 지역 공공의료기관을 폐지하려고 하고 있는데도 집권여당인 새누리당이 뒷짐 진 채 아무런 입장도 표명하지 않고 있다”고 비난했다.

운동본부는 “박근혜정부와 새누리당이 진주의료원 폐업과 같은 방식으로 공공의료를 무용지물로 만들어 우회적으로 의료민영화를 위한 길을 닦고 있는 것 아니냐”며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진주의료원 폐업 철회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무상의료운동본부는 4월 3일 새누리당사 앞 1인 시위를 시작으로 4월 16일 집회 등 다양한 투쟁을 계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주의료원 폐업은 공공의료 죽이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