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혈관·대사 질환의 기초 ABC On 온라인 생생사전’ 서비스 실시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박상진)가 고혈압, 급성관상동맥증후군, 고지혈증, 당뇨병 환자들에게 혈관∙대사 질환의 기초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쉽게 제공한다.
 
이번에 개설된 ‘혈관∙대사 질환의 기초! ABC On 온라인 생생사전’(www.abcon.co.kr) 웹사이트는 각 질환의 원인부터 치료, 생활요법에 이르는 정보를 보다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제공하며, 고혈압, 급성관상동맥증후군, 고지혈증, 당뇨병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알기 쉽게 담은 ‘ABC On 생생사전‘을 E-book으로 웹상에서 바로 보거나, PDF 파일로 자신의 컴퓨터에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웹사이트에서는 각 질환의 정의와 치료법, 생활요법 등 환자들이 기본적으로 꼭 알아야 하는 정보는 물론, 혈압, 콜레스테롤, 혈당과 같은 각 질환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앞으로 진행될 ‘ABC On 캠페인’의 최신 소식도 게시판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혈관·대사 질환의 기초 ABC On 생생사전’은 전국 100여명의 혈관ž대사 질환 전문의가 집필진으로 참여한 고혈압, 급성관상동맥증후군, 고지혈증, 당뇨병 정보가 담긴 책자로, 아스트라제네카가 진행해온 혈관·대사 질환 강좌의 참석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되어 왔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박상진 대표는 “작년 발간되어 많은 환자와 관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던 ‘ABC On 생생사전’을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을 통한 서비스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올해는 특히 아스트라제네카의 심혈관 질환 치료제 역사가 100년이 되는 해로서, ABC On 홈페이지가 혈관∙대사 질환 환자들에게 다가가는 발판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아스트라제네카는 항혈전제 브릴린타의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고, 심혈관계 약제 개발 역사가 100년이 되어, 앞으로 심혈관 질환 환자들을 위한 더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혈관 및 대사 질환 정보 서비스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