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보령제약 메게이스는 그동안 병(240mL) 포장 단위로만 시판되어 복용 및 보관의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번 10mL, 20mL 스틱형 파우치 출시로 인해 환자들의 복용 편의성, 보관 및 휴대성이 높아지게 됐다. 새 제품은 1일부터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

보령제약 메게이스, 복용 편의성, 휴대성 높여
 
보령제약에서 세계적인 암환자 식욕부진 개선제인 메게이스의 새로운 제형 ‘스틱형 파우치’를 선보인다.

메게이스는 그동안 병(240mL) 포장 단위로만 시판되어 복용 및 보관의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번 10mL, 20mL 스틱형 파우치 출시로 인해 환자들의 복용 편의성, 보관 및 휴대성이 높아지게 됐다. 새 제품은 오는 6월 1일부터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

보령제약 관계자는 “새 스틱형 파우치로 식욕 부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암환자들의 복용 편의성이 높아져 암 투병 중 체력 보강과 치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부분의 암환자는 식욕 부진에 의한 영양 결핍에 시달린다. 암환자의 영양 결핍은 정상인이 먹지 못해 체력이 떨어지는 것과는 사뭇 다른 양상을 보인다.

암세포와 싸우기 위해 분비되는 사이토카인은 오히려 환자의 몸과 근육을 분해해 에너지로 사용한다. 암환자의 체중이 감소하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미국에서 보고된 자료에 따르면 암환자의 63%가 영양실조 증상을 보였는데, 그 중 소화와 관련이 깊은 위암과 췌장암 환자의 경우 무려 83%가 영양 상태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암으로 사망하는 환자의 20% 이상은 사망 원인이 영양 부족일 정도로 암환자의 영양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식욕 부진 및 이로 인한 체중 감소와 악액질은 암환자에게서만 나타나는 증상이 아니다. ESRD, COPD, 만성 울혈성 심부전, 류머티즘, 빈혈 등의 만성질환과 노인질환에서도 심각한 식욕 부진 및 체중 감소가 일반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 경우에도 메게이스의 증상 개선 효과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암환자 식욕부진 개선-영양 보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