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세계 최초의 경구용 조루증 치료제 프릴리지 등 대표 제품 선보여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한국메나리니(대표 알버트 김)가 이탈리아계 다국적 제약사 메나리니의 한국 법인으로 공식 출범했다.
 
이는 2011년 11월, 메나리니 그룹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반의 의약품 영업·마케팅 전문회사 인비다를 인수합병한 데에 따른 것으로 2013년 3월 1일자로 기존 인비다코리아가 한국메나리니로 사명을 변경했다.
 
한국메나리니는 한국 시장 진출에 앞서 인력 재정비 및 제품의 판권 회수 등을 준비해왔다.

기존 인비다코리아는 ‘한국메나리니’로의 조직 확대에 앞서 임원진을 새롭게 영입하고 조직 전반적으로 영업부 및 마케팅, 대외 협력 부서 등을 재정비 한 바 있다. 특히, 한국메나리니 직원 100명의 평균 연령이 만 34세로 이탈리아 제약사 특유의 열정과 진취성을 인력 구성에 반영해 젊고 역동적인 회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지난 해부터 조루증 치료제 ‘프릴리지’의 판권을 확보하고, 자사의 대표 고혈압치료제 ‘네비레트’의 판권을 회수했다. 지난 달 ACE차단제 계열 고혈압 치료제 ‘조페닐’을 출시했으며, 상반기 중 프릴리지도 발매할 계획이다. 통증치료제 ‘케랄’과 및 암성 통증 치료제 ‘앱스트랄 설하정과 함께 심혈관 질환, 피부 질환, 항암제 등 다양한 제품을 잇따라 한국 시장에 출시하며 적극적으로 한국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한국메나리니 대표는 인비다코리아를 이끌어온 알버트 김이 이어간다. 제약 분야 전문가인 알버트 김 대표는 한국노바티스 경영기획부문 대표, 노바티스 태국 지사 CFO, 노바티스 백신 진단 사업 부문 CFO에 이어, 2011년부터 인비다코리아 대표를 역임했다.
 
알버트 김 대표는 출범식에서 “한국메나리니는 전세계 10여 개국에 생산 기지와 연구소를 둔 메나리니 그룹의 역량과 국내 제약 영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메나리니 그룹의 혁신적인 제품들을 국내 환자들에게 소개할 것” 이라며 “향후 다양한 제품과 풍부한 제품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연구개발 중심의 제약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메나리니 그룹은 오래 전부터 이탈리아 제약사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2011년 전세계 매출은 3조 27억 유로를 달성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탈리아 1위 제약사 ‘메나리니’ 한국 시장 진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