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서울아산병원 ‘남성암환자 성생활 안내서’ 발간

▲ 암환자 성생활 안내서
[현대건강신문=김형준 기자] 성 암환자가 성생활에 대해 갖고 있는 잘못된 인식과 오해를 고치고, 암환자의 치료과정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서울아산병원 암교육센터는 최근 ‘남성 암환자와 배우자의 건강한 성생활을 위한 안내서’를 발간했다.

이번에 펴낸 ‘암환자 성생활 안내서’는 지난 2011년 서울아산병원 암교육센터가 ‘여성암환자 성생활 안내서’를 발간한데 이어 2년 만에 남성 암환자를 위해 내놓은 것이다.

성생활 안내서에는 △남성 암환자의 치료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기능장애, △암 치료 중 건강한 성생활을 위한 지침, △성생활에 도움이 되는 의학적인 치료방법, △암 치료 중 성생활 주의사항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오랜 암 치료로 인하여 성적 욕구가 떨어졌거나 발기부전을 겪고 있는 암 환자들을 위한 의학적인 치료 방법(음경해면체내 주사, 음경보형물 삽입수술, 진공흡입장치)에 대해 삽화를 곁들여 쉽게 설명하고 있다.
 
안승도 서울아산병원 암교육센터 책임교수(방사선종양학과)는 “암환자들이 치료 중에 성생활을 회피하거나 주저하는 경향이 있다”면서 “실제로 건강한 성생활이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만큼 암환자의 치료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 안내서는 서울아산병원 서관 1층 암교육센터로 직접 방문하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성암환자, 건강한 성생활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