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터드냠씨(좌)와 백정흠 교수(우)가 1월 4일 첫 번째 라디오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건강신문] 길병원 의료진들이 몽골(MGL) 라디오 방송을 통해 매주 생생한 건강정보를 현지인들에게 제공하고 있어 화제다.
 
길병원 국제의료센터는 매주 금요일 저녁 7시30분부터 한시간 동안 몽골 MGL라디오 방송 ‘금주의 초청의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진행은 국제의료센터 몽골 코디네이터로 근무하고 있는 터드냠씨(D.Todnyam)가 맡고 있다.

매주 의료진이 출연해 각종 질환에 대한 이야기를 터드냠씨와 나누고, 터드냠씨가 몽골어로 번역해 해설하는 형태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장소는 바로 길병원 내 국제의료센터로, 이는 생방송으로 몽골 현지에서 FM(102.1MHz)으로 송출된다. 온라인(www.mglradio.com)을 통해서는 전 세계로 방송돼, 한국을 포함한 각국의 몽골인들이 청취할 수 있다.

몽골 MGL라디오 방송은, 몽골 최초로 온라인 방송도 청취가 가능한 방송으로 하루 평균 6만명 이상이 청취하는 국민방송이다.

백정흠 센터장은 “현지인들에게도 매우 실속있는 정보로 구성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가천대 길병원 뿐 아니라 국내의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해외에 알리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진] 한국 의사 라디오 통해 몽골에 건강정보 전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