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지난 6일 MBC 휴먼다큐 ’사랑’ '엄마의 고백'편에 출연해 화재를 일으켰던 ‘미혼모’ 가은이 엄마, 정소향씨(오른쪽). (사진제공=MBC)

던킨도너츠 미혼모 고용 지원에 앞장설 것

던킨도너츠는 지난 6일 MBC 휴먼다큐 ’사랑’ '엄마의 고백'편에 출연해 화재를 일으켰던 ‘미혼모’ 가은이 엄마, 정소향(21)씨의 감동적인 사연을 전해 듣고 파트타이머로 일하고 있던 그녀를 정식사원으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정소향씨는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도록 원하는 매장에서 근무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받는 등 딸 가은이를 위한 좀 더 안정적인 직장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정소향씨는 “힘든 과거를 딛고 긍정적으로 열심히 노력하다 보니 이렇게 좋은 기회도 온 것 같고, 직접 천사의 집에 방문해 격려의 선물과 응원의 말씀 전해준 던킨도너츠 임직원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가은이와 함께 행복하게 지내면서, 나중에 던킨도너츠 가맹점 사장이 되는 꿈도 생겼다”고 웃으며 말했다.

이에 던킨도너츠 임직원들은 지난 14일 정소향씨가 근무하고 있는 매장에 방문해 정식사원 채용에 필요한 입사지원서 등 필요 서류를 전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한 동두천에 위치한 ‘경기도 천사의 집’을 직접 찾아가 소향씨와 함께 기거하고 있는 14명의 미혼모들에게도 기저귀, 분유 등 육아용품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던킨 브루미즈 가방 등을 제공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천사의 집 공지태 원장은 “많은 이목이 소향씨에게만 집중된 가운데, 던킨도너츠에서 소향씨 뿐만 아니라 함께 거주하는 다른 미혼모들에게도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어 감동받았다” 며 “더 많은 기업들이 던킨도너츠처럼 미혼모 후원에 적극 나서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라고 전했다

앞으로 던킨도너츠는 정소향씨 정직원 채용을 계기로 미혼모NGO와 협력을 통한 미혼모 고용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은이 엄마, 정소향씨 정직원으로 일하게 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