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복을 부르는 '동안' 만들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 살이라도 젊어 보이기 위한 ‘동안’ 열풍이 뜨겁다. 특히 설날이 몇 일지나지 않은 요즘은 ‘복음 부르는 얼굴’을 위한 관리법에 대한 관심도 높다.

관상학적으로 볼 때, 복을 부르는 얼굴이란 단순히 예쁜 얼굴이 아닌 좋은 인상을 주는 밝고 환한 얼굴을 뜻한다. 즉, 밝고 투명한 피부에 또렷하고 반듯한 외모, 주름 진 곳 없이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결이 복을 부르는 얼굴의 중요 요소가 되는 것.

특히 이마와 눈가, 입술은 복된 인상을 형성하는 가장 중요한 부위로 꼽히는데, 이 부위들은 여성들의 영원한 뷰티 케어의 화두로 꼽히는 ‘동안’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도 하다. ‘신묘년, 복을 부르는 얼굴’을 만들고 싶다면, 동안 케어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주름 없는 매끈한 이마, 차고 넘치는 인복

이마는 얼굴 중에서도 앞날의 인생운과 인복(人福)을 나타내는 부위이다. 넓고 동그라며 반듯한 모양의 이마는 대인 관계가 원만하고 처세술이 합리적이라 운세 또한 순탄하지만, 이마에 잔털이 많거나 흉터 또는 주름이 많으면 복이 반감되고 구설수에 오를 일이 많아지게 된다.
관상학적인 측면이 아닐지라도 이마는 얼굴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큰 만큼 전체 인상 형성에 큰 역할을 하는 부위임이 틀림없다. 가령 이마와 미간에 깊게 패인 주름이라도 있다면 자신의 나이보다 10 살은 더 들어보일 만큼 치명적인 노안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 그러므로 주름 없이 매끈하면서도 시원하게 보이는 이마가 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마 주름 관리를 돕는 뷰티 제품은?
 
스킨알엑스의 ‘액티패치 안티리드 코스메틱 패치’는 주름지고 건조한 이마 피부를 위한 전용 제품이다. 수면 시간을 이용해 최소 2시간부터 최대 8시간까지 피부에 붙여 사용하는 것으로, 비타민 A와 E가 지속적으로 흡수되어 피부 탄력을 증진시킨다.

더페이스샵의 ‘스페셜 존 케어 이마 앤 미간 탄력 마스크’도 이마와 미간의 주름 라인을 집중 관리해주는 탄력 전문 패치타입의 마스크로, 피부 탄력에 좋은 이소플라본이 풍부한 콩과 석류 추출물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잡티 없이 깨끗한 눈가, 이성의 관심을 불러

눈가는 연애, 배우자 등 이성운을 나타낸다. 관상학적으로 보면 눈가에 주름과 점 또는 흉터가 없으며 살이 두둑하고 윤기가 있으면 길한 사랑을 할 운인 반면, 나이에 비해 눈꼬리에 어린 주름이 많이 생긴 여성은 애정운이 어렵고 이성 상대와 불화가 생길 수 있다고 한다.
초롱초롱한 눈동자로 아이 컨택하던 중 눈가 주름이 자글거린다면, 이성의 호감도는 떨어지고 노안 이미지는 상승하게 될 확률이 높다. 따라서 신년, 솔로를 탈출하고 상큼한 동안의 미소를 되찾고 싶은 여성이라면 눈가 집중 관리에 돌입해야 한다.

환하고 팽팽한 눈가 관리를 위한 뷰티 제품

올레이의 ‘토탈이펙트 7- in-1안티에이징 아이세럼’은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을 함유, 눈가의 잔주름 개선 및 잡티 감소, 피부 탄력 강화에 효과가 있는 피부 노화 집중 관리 제품이다.

한편, 토니모리의 ‘인텐스 리페어 라이브 스네일 아이크림’도 주름지고 칙칙해진 눈가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주름과 미백 2중 기능성 고영양 재생 아이크림으로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70% 함유되어 있다.

촉촉하고 탱탱한 앵두 입술, 애정 전선 이상무

입과 입술은 애정운을 불러오기 때문에 항상 맑고 깨끗한 입술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입술 윤곽과 입술 피부 모두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꾸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애정운을 높이기 위해선 화사하고 붉은 기가 감도는 입술 색을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 또한 약간 도톰한 것이 좋으며, 가장자리는 살짝 올라간 듯한 형태가 좋다.
입술 피부는 신체의 피부 조직 중 가장 연약하고 민감한 부위인 만큼, 피부 재생을 돕는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특히 건조하고 차가운 겨울철에는 입술이 거칠어지고 푸석해지기 쉬운데, 이 때 입술 관리에 소홀해지면 아파보이거나 나이 들어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자기 관리에도 게으른 것처럼 보여질 수 있기 때문에 틈틈이 입술 전용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촉촉하고 탐스러운 입술을 되찾아주는 뷰티 제품

바이엘 헬스케어의 ‘비판톨® 립크림’은 입술 보습은 물론, 비타민 B5의 전구체인 덱스판테놀을 함유해 피부 재생에도 도움을 주는 입술 전용 크림이다. 갈라지거나 손상되는 입술을 보호하고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제품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묘년 새해도 '동안'이 대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