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보건복지부와 파랑새포럼은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로 정하고 음주폐해 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11월 한달 동안 '음주폐해 예방의 달' 캠페인

[현대건강신문] 보건복지부와 파랑새포럼은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로 정하고 음주폐해 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기간에는 '술 마시면 변하는 당신, 깨어보면 늦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 보건소, 알코올상담센터, 대학절주동아리, 건강증진재단, 국방부, 경찰청, 전국 병의원 등 총 471개 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1일 오후 광화문광장에서 음주폐해 예방의 달 발대식에서는 절주 포스터 전시회, 건강체험 부스 운영, 절주 플래쉬몹 퍼포먼스 공연 등이 열린다.

1일부터 2일에는 한국건강증진재단 주최로 여의도 렉싱턴 호텔에서 개최되는 '음주폐해 예방을 위한 대국민 포럼'에서는  △적정음주 가이드라인 제정 △음주 가정폭력을 주제로 음주 폐해에 대처하기 위한 범사회적 대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또한, 행사기간동안 경찰청, 국방부, 민간단체, 보건소, 알코올상담센터, 대한절주동아리, 알코올전문병원에서는 절주캠페인 및 교육, 음주 선별 검사 및 상담 등을 실시한다.

파랑새 포럼은 음주문화 개선을 위한 정부부처, 시민단체, 전문가 협의체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술 마시면 변하는 당신, 깨면 늦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